NAD+가 왜 중요한가요?
NAD의 주요 기능은 세포의 미토콘드리아에 있습니다.
우리는 미토콘드리아를 종종 모든 세포 기능에 필요한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능력 을 가지고 있는 “세포의 발전소"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신체 에너지의 90%는 미토콘드리아에서 생성이 되고 NAD+는 이러한 연속적인 동력 터번인 미토콘드리아에 대한 점화를 담당하여 ”세포엔진”을 작동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NAD+가 부족하게 되면 세포 에너지 생산이 중단이 되게 됩니다.
폐로 공기를 들이마시고 심장으로 혈액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NAD+가 더 많이 필요하게 됩니다.
NAD+는 에너지 생산에 어떤 도움을 주나요?
세포와 미토콘드리아가 에너지를 생산하는 방식에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electron transport chain(전자수송사슬)이라고 불리는 과정입니다. NAD+는 공유 결합을 통해 미토콘드리아 효소와 느슨하게 결합을 하게 되는데 이 결합은 매우 일시적이며 NAD+가 효소와 함께 전자를 전달한 후에는 자연스럽게 끊어지는 과정을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 전자들은 화학 반응을 촉매하여 세포 에너지의 생성을 활성화하고 여러 효소가 조립 라인처럼 함께 작용하여 전자를 다음 효소로 전달하는 과정을 가지기 때문에 사슬이라고 부르며, NAD+는 전달 메커니즘으로 활동하며 미토콘드리아 막에 있는 여러 효소로부터 음전하를 띤 전자를 주고 받는 과정을 가지게 됩니다.
NAD+는 기본적으로 미토콘드리아에 동력을 공급하며 NAD+가 없이는 electron transport chain(전자수송사슬)이 작동되지 않아 버려진 공장처럼, 미토콘드리아 막의 효소가 사용되지 못하고 에너지를 생산 할 수 없습니다.
NAD+는 세포 복구에 어떻게 도움이 됩니까?
NAD+는 세포속의 다른 효소들과는 역할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Sirtuin(시르투인)과 폴리(ADP-리보스) 폴리머라제(PARP)는 NAD+를 필요로 하는 또 다른 효소입니다.
Sirtuin(시르투인)은 세포 조절역할을 담당하고 PARP는 DNA 복구에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되는데 과식, 음주, 수면 부족, 운동 부족과 같은 생활습관들은 모두 세포에 손상을 줄 수 있으며 시르투인과 PARP는 손상받은 세포를 복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NAD는 어떻게 얻나요?
조효소는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거나 비타민 형태로 제공됩니다. 그러나 모든 비타민이 동일하게 취급되는 것은 아닙니다.
엽산과 비타민 B와 같은 일부 비타민은 조효소를 구성하는 요인을 제공함으로써 신체가 조효소를 만들어 내도록 돕습니다. 다만, 비타민 C와 E 같은 다른 비타민은 스스로 항산화제로 작용을 하기 때문에 조효소로서의 형성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NAD+는 신체의 모든 세포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됩니다. 단식 및 운동과 같은 방법은 NAD 생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NAD+는 비타민 B3를 함유하고 있는 식품에서 주요한 원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유, 버섯, 생선, 녹색채소 및 효모는 모두 비타민 B3의 공급원이며 신체에서 NAD+를 더 많이 생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근원이 되고 있습니다.
NAD+는 단독으로는 완전하지 않은보충제 입니다.
NAD+분자의 직접적인 섭취는 세포로 직접 작용할 수 없기 때문에 조금의 효과만 나타납니다.
영양 과학 및 비타민학 저널(Journal of Nutritional Science and Vitaminology)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경구 투여 된NAD+ 가 잘 적용되기 위해서는 인체가 이를 더 작은 분자로 분해해야 합니다.
일단 세포에 들어가기 위해서 재조립해야 하며, 이 분해 및 재조립에는 더 많은 에너지와 시간이 필요하므로 NAD+를 직접 보충하는 것은 신체 NAD+ 수준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비타민 B3를 섭취하는 것이 NAD+ 수치를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NAD+를 보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비타민 B3 보충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비타민 B3는 NAD+ 전구체로, NAD를 생성하기 위한 빌딩 블록으로 사용되는 더 작은 분자입니다.
비타민 B3에는 나이아신, 니코틴아미드, 니코틴아미드 리보사이드(NR)의 세 가지 주요 형태가 있습니다.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이 되는 비타민 B3의 초기 형태인 나이아신(NA)은 가장 찾기 쉬운 종합 비타민으로 아침용 시리얼에서 (가장; 삭제)흔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이아신은 고용량에서 홍조(얼굴의 붉어짐)와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비타민 B3가 아닙니다. 반면, 니코틴아미드(NAM)는 눈에 보이는 부작용이 없습니다.
그러나 Journal of Biological Chemistry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니코틴아미드는 세포 복구를 촉진하는 중요한 종류의 효소인 시르투인을 억제 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니코틴아미드 리보사이드(NR)는 비타민 B3 계열에 가장 최근에 발표된 것으로 구조적으로나 생화학적으로 나이아신 및 니코틴아미드와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으로서 NR의 새로운 발견은 이전의 비타민 B3보다 훨씬 더 효율적으로 NAD+ 수치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NAD+ 연구에서 중요한 전환점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NR, 특히 Niagen®은 발표된 임상 시험 기간 동안 기인한 부작용을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NAD vs NAD+ vs NADH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NAD+와 NADH가 보충제로 사용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NAD는 NAD 생산 위치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형태를 정의하는 집합적인 용어입니다.
따라서 NAD+ 와 NADH 는 에너지 생산하고 사용하는 위치에 따라 적절한 이름으로 사용이 됩니다. NAD+가 전자를 받아 환원되면서 분자 구조가 NADH로 바뀌게 되는 것이고, 구조에 수소를 받아 들였기 때문에 약어 끝에 H가 붙게 되고 반대로 NADH는 전자를 주면서 NAD+로 다시 전환이 됩니다.
따라서 NAD+와 NADH는 실제로 동전의 양면에 불과합니다
왜 지금까지 NAD+에 대해 들어보지 못했습니다?
에너지 생성에서 NAD의 역할에 대한 초점은 더 넓은 대중의 관심을 끌기까지 시간이 걸렸습니다.
과학자 Arthur Harden과 William John Young은 발효를 연구할 때 1906년에 처음으로 NAD+를 발견했습니다.
과학계에서 심오한 발견으로 예측 되었지만 에너지 생성에서 NAD+ 역할에 대한 초점이 대중의 관심을 얻기 까지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연구는 1930년대에 "검은 혀"병으로도 알려진 펠라그라가 미국 남부에서 만연하기 시작하면서 가속화되었습니다. 펠라그라는 피부 염증, 설사, 치매, 구강 궤양을 유발하는 치명적인 질병이었습니다.
당시 Joseph Goldberger는 이 질병을 비타민 B3 영양 결핍으로 규정하였지만 그의 실험에서 우유와 효모가 증상을 완화시켰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결국 Goldberger의 연구는 비타민 B3의 가장 초기 형태인 니아신의 제형으로 이어졌으며 나이아신은 질병을 치료하는 효과적인 미량 영양소가 되었으며 수일 내에 환자의 개선을 보여주었습니다.
이후 펠라그라가 더 이상 흔한 질병이 아니기 때문에 NAD+ 연구는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고 후퇴하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NAD+가 널리 보급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노화 연구에 대한 최근의 관심은 NAD+ 연구를 과학의 최전선으로 되돌려 놓았습니다.
Cell에 발표된 내용에서 연구원들은 미토콘드리아의 건강과 관련된 노화의 9가지 특징을 제안했습니다 .
미토콘드리아 기능장애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한 추가 탐구와 함께 NAD+는 미토콘드리아 건강과 건강한 노화에 직접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초점의 중심이 되었습니다 .
뉴사우스웨일스 대학 약리학과의 Hassina Massudi와 그녀의 팀은 인간의 NAD 대사 에서 노화와 관련된 변화를 발견 했습니다.
Massudi의 연구에 따르면 NAD+ 수치는 40세 이후에 50% 이상 감소하며 낮은 수치의 NAD+는 미토콘드리아 비효율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대중의 관심은 새로운 물결의 결과로 NAD+ 연구는 2004년 NAD+ 수치를 증가시키기 위한 보다 효과적인 전구체인 니코틴아미드 리보사이드(NR)의 발견을 개척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NAD+에 대한 추가 연구는 노화에 대한 생각을 진보적으로 전환하면서 꾸준하게 발전시킬 것입니다. 결국 NAD+의 가능성은 우리 세포가 자연 분해되는 것에 대한 도전입니다.